fnctId=sbjMng,fnctNo=19 교과목 소개 디지털미디어개론 디지털 컨텐츠 기초 이론 및 제작 컴퓨터 구조 디지털 미디어 및 컴퓨터 기초 컴퓨터 그래픽스1 Adobe Photoshop을 이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컴퓨터 그래픽스2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Home Page Design, e-book 제작 두원리더십 기초 단계별 전략에 의거 학생들의 대학생활 및 인생의 목표를 설정. 두원리더십 심화 구직활동에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확보 및 학생들의 인성과 올바른 직업관 함양 및 두원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 함양 디지털 스토리 텔링 컨텐츠 기획 및 설계를 이해하고 시나리도 작성, 스토리 보드 작성 C 프로그래밍 C 언어를 이용한 기초 프로그램 실습 3D CG 모델링 3D의 이론을 기반으로 3DMax를 활용한 모델링 및 개릭터 제작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정보기술 기반의 다양한 경영혁신 기법들의 원리와 특징을 살펴보고, 기업들의 성과 개선에 관해 살펴본다. 디지털 스토리 보드 디지털 컨텐츠 제작의 전 단계인 기획, 시나리오, 스토리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설계과정에 속하는 스토리보드에 대해 중점적으로 배우고 디지털콘텐츠 제작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베이스개론 효과적인 데이터분석을 위한 선행 작업으로서 어떻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기본원리를 소개한다. 이를 위해 개념적 데이터 모델링 방법을 소개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원리를 학습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의 문법과 처리구조, JVM, JDK, 컴파일러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자바언어를 학습한다. 모바일프로그래밍 다양한 모바일환경에서 반응형UI/UX를 알고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컴퓨터그래픽영상편집 Adobe Premire를 활용하여 영상촬영 및 애니메이션 소스를 활용한 편집 실습을 통해서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의 프로세스를 실습 디지털 3D 영상제작 각종 애니메이션 및 영상콘텐츠의 Post Production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기능적으로 숙지하고, 영상촬영 및 애니메이션 소스를 활용한 편집을 실습하여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의 프로세스를 익힌다. 디지털 콘텐츠 비지니스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개념 이해와 게임, 방송, 영상, 애니메이션, 음악, 이러닝, 전자책 등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함양. 시스템분석설계 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시스템의 개념을 이해한 후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시스템을 분석, 설계, 구축하는 과정 학습. 웹프로그래밍1 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시스템의 개념을 이해한 후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시스템을 분석, 설계, 구축 과정 학습. 웹프로그래밍2 서버 관점에서 효율적인 웹서비스를 위한 서버 로직, 데이터베이스 연동 기술 및 역량 습득. 가상현실개론 가상현실과 홀로그램, 입체영상제작, 가상현실 장비활용, 홀로그램 장비 사용,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디지털모션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 보는 번쩍이는 화려한 효과, 화려한 Typo Motion을 적용할 수 Adobe After Effects의 사용법을 실습. 디지털 3D콘텐츠 제작 창의적 지식과 기술개발 및 응용 능력 발휘를 위해 3차원 모델링에서부터 극사실이미지 표현을 위한 질감과 조명 설정을 통해 실질적인 3D콘텐츠 제작. 웹페이지 디자인 HTML, CSS와 포토샵을 활용한 웹페이지 제작. 디지털콘텐츠마케팅 소셜미디어의 특징을 이해하고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활용방안에 대해 학습. UX/UI 디자인 UI/UX 관련 동작인식 환경의 전반적인 이해와 UI/UX 분야 용어에 대한 정의와 동작인식 기반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습득. 가상현실 프로그래밍1/2 3D영상 개요, 컴퓨터그래픽 개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및 프로그래밍, 가상현실 콘텐츠와 장비 연동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 컴퓨터그래픽영상제작 디지털 환경에서 자신의 감성과 사고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2D애니메이션 및 디지털 콘텐츠 기초실무 제작 과정을 실습. 디지털 콘텐츠 창작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디지털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능력배양. 디지털 출판 E-book의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프로젝트 중심으로 북 디자인과북 트레일러 제작 실습. 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 외부 업체와 연동한 E-book, 웹미디어, 광고미디어, 영상미디어 등 제작 실무과정을 익힘. 포토폴리오제작 취업을 위해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고려해 개인별 작품등을 포함한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과 창업 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조언을 포함하여 취업에 대한 기본 준비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