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sbjMng,fnctNo=55 교과목 소개 4차산업혁명콘텐츠활용4th Industrial Revolution Contents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트렌드 기술을 이해하고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Windows서버Windows Server 최신 버전의 Windows 서버를 설치부터 운영까지 실무에서 무리없이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한다. 게임기획Game Planning 게임기획의 기본개념과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아이디어 발상, 게임분석, 게임기획서 작성 등을 학습한다 게임프로그래밍기초Basics of Game Programming 행맨 게임의 구조 및 진행방식을 이해하여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법을 통해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2D게임그래픽2D Game Graphics 조형 및 색채 등 이론지식과 예술적 감각을 바탕으로 2D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게임그래픽 제작이 가능하도록 학습한다. 드로잉기초Drawing 기초적인 시각적 표현에서 대상의 구체적 표현인 양감, 질감 등의 사실적인 표현 능력과 더 나아가 다양한 이미지의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확대하는 기술을 학습한다. 게임시나리오Game Scenario 게임에 필요한 시나리오가 무엇인지를 학습하고, 예제와 실습을 통하여 시나리오 작성법을 익혀 현장에서 원하는 게임 시나리오 작성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데이터베이스Database 게임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SQL을 사용하여 데이터 입출력, 수정, 삭제 등을 수행 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한다. 웹콘텐츠제작Web Contents Production 다매체시대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중 OTT, SNS, 유튜브, 팟캐스트 등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웹콘텐츠의 제작ㆍ실습을 수행하도록 한다. 유니티게임프로그래밍UNITY Game Programming 프로그래밍 계획과 개발 환경을 바탕으로 UNITY와 C#를 이용한 게임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홈페이지제작실무Homepage Production 웹 시스템의 환경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웹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인 HTML태그 프로그램, CSS3 등의 이론을 학습한다. 3D게임그래픽3D Game Graphics 학생들이 3D 개념을 이해하고, 3D Max 그래픽 도구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기초 모델링 및 실습을 통해 3D 디자이너의 소양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C#프로그래밍C#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수인 C# 프로그래밍을 위한 환경 구축 역량을 갖추고 C# 언어를 사용한 객체지향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개념을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게임테스팅Game Testing 게임 프로그램 테스팅의 지식 체계를 중심으로, 테스팅 방법론과 테스팅 기법, 테스팅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2D게임콘텐츠제작2D Game Content Production 디자인 방향성의 정의와 개발 콘셉트를 수립하고 조형 및 색채 등 이론지식과 예술적 감각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2D 게임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교육한다. 언리얼엔진1Unrealengine1 대표적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여 서로 상호 작용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들의 규칙과 이벤트를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캡스톤디자인1Capstone Design1 게임컨텐츠과의 교과과정을 통해 익힌 전공지식을 현장기술에 접목하여 창의적인 적응능력을 제고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JSPJSP JSP를 활용하여 온라인 사이트를 구성하기 위한 체계와 프로그램 지식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하여 웹 페이지를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VR/AR콘텐츠제작VR/AR Content Production UNITY 엔진을 활용하여 다양한 VR, AR 플랫폼별 개발 환경 구성 및 콘텐츠 제작 방법을 습득하여 실제 제작 활용이 가능한 3D 환경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3D게임콘텐츠제작3D Game Content Production 게임 3D 콘텐츠 제작을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언리얼엔진2Unrealengine2 게임엔진 저작도구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상용 게임엔진 활용, 게임 엔진 응용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캡스톤디자인2Capstone Design2 캡스톤디자인 수행 경험 습득을 통해 창의성, 효율성, 안전성, 경제성 등의 모든 측면을 고려할 수 있는 통합적 기술인력으로 성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