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42
- 글번호
- 6327
두원공과대학교, 경기도 반도체 산업 전문인력 양성 공유대학 사업 실시
- 작성일
- 2024.09.02
- 수정일
- 2024.09.02
- 작성자
- 구성모
- 조회수
- 161
두원공과대학교의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유대학’ 사업이 12일부터 14일까지 실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학사 공유대학 비학위과정 교육으로 3개 대학에서 75명이 이 과정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받았으며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교육훈련 지원금 5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경기도의 지원으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사업을 시행하고,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에서 주관하여 경기도 내 반도체 인력난 해소를 위한 수요 맞춤형 산업 기술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본교와 국제대학교, 폴리텍 반도체 융합캠퍼스가 참여한다.
공유대학 인력양성 사업은 경기도내 반도체 대학의 공유플랫폼을 활용하여 반도체 장비의 개발, 제조 공정 및 유지보수 분야에서 특화된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경기도 내 소재하는 대학교 학생들과 재직 중인 직원들에게 전문적인 반도체 교육을 제공하여, 경기 지역의 반도체 장비를 다루는 중견 및 소규모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인재 공급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마이크로디그리 프로그램은 반도체 설계/반도체 장비 개발(28학점),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장비 유지보수(24학점), 반도체 전공정/반도체 장비 제작(30학점)으로 운영되며, 수료 시 반도체 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어 취업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본교의 반도체과 구성모 학과장은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3개 지역대학 및 10개의 반도체 산업체의 협력을 통해 인적, 물적, 공간 자원의 공유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 전반에 걸쳐 반도체 산업의 확장과 전문인력 배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